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브리드온.com'이하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breathe-on')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제공, 요 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당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유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1)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3조 정보 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정보 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 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 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당사는 정보 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4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 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회사전화번호, 회사명, 직업, 기념일, 결혼 여부, 취미, 신체 정보,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선택항목 : 마케팅 정보 수신,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정보 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법령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개인정보의 파기)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및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 행하고 있으며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당사('주식회사 애드에이블/breathe-on') 은(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4.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 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6.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및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 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으며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및 열람 책임자
  •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및 열람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홍성태
    직책 : MD
    직급 : 대표
    연락처 : 041-587-5030, addable@addable.co.kr, 041-587-5031
    - 개인정보보호 및 열람 청구 접수·처리 담당 부서
    부서명 : 관리부
    담당자 : 송유정
    연락처 : 041-587-5030, addable@addable.co.kr, 041-587-5031
  • 정보 주체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나 담당 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 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8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 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분쟁 조정위원회 : (국번 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3. 대검찰청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 (국번 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따른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애드에이블’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 : 당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당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② 이용계약 : 당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③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⑤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⑥ 당사 : ’㈜애드에이블‘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당사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하는 것이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 회원으로 등록하여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당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 ID, 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당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당사는 회원가입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르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의 의무
  • 당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때는 될 수 있는 대로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 당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당사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당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당사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당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당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당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공지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지사항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단,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당사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에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 회원이 당사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서비스 이용 해지와 별개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 해지신청과 동시에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으로 삭제됨으로 당사는 더 이상 해지 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당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서비스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서비스,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손해배상
  • 본 서비스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 본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면책
  •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당사는 본 서비스의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서비스의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당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당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당사는 본 서비스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당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당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안의 범위에서만 처리하며, 정보 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합니다.
  •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 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삼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개인정보 이용 목적 : 의료 데이터 축척 및 관리, 의료 데이터 통계
    받는 자의 개인정보 목록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 주소, 자택 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 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직업, 기념일, 결혼 여부, 취미, 신체 정보, 주민등록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 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 기간: 10년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은(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 이용자의 사전 수신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본 내용은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의 회원 서비스가 적용되는 개별서비스의 마케팅 수신동의를 포함하고 있으며,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개별서비스의 마케팅 수신에 일괄 동의한 것으로 처리됩니다.

  • 1. 전송방법
    마케팅 정보 전송 방법은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은(는)의 각 개별서비스에서 정한 방식에 따라 전송됩니다.
  • 2. 전송내용
    발송되는 마케팅 정보는 수신자에게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은(는) 및 개별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포인트, 쿠폰 등) 정보, 각종 이벤트, 신규 상품 관련 소식 등 광고성 정보로 관련 법의 규정을 준수하여 발송됩니다. 단, 광고성 정보 이외에 의무적으로 안내 되어야 하는 정보성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 3. 수집항목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 회사 주소
  • 4. 이용목적
    소식지 서비스 제공, 신제품 및 이벤트 안내, 이벤트 경품/사은품 제공, 할인행사, 고객 맞춤 마케팅/판촉 등 관련 이메일 및 SMS 등 발송
  • 5. 철회안내
    수신동의 이후에라도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수신을 동의하지 않아도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 거부할 경우 신규 서비스나 상품 관련 소식 등의 마케팅 정보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6. 수신동의 변경 및 보유기간
    - 보유 기간 :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로부터 2년, 기간 초과 시 동의 절차 재진행 (미동의 시, 즉시 파기) < 주식회사 애드에이블 >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개별서비스의 마케팅 수신동의를 변경(동의/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일로부터 회원 탈퇴 혹은 마케팅 수신 동의 해제 시까지 광고성 정보 전달을 위하여 보유ㆍ이용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