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분야

일상생활 개선

호흡이 개선되면 일상생활에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부터
스트레스 수준 감소와 수면의 질 개선까지.
호흡 훈련은 전반적인 일상생활과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흡을 통한 일상생활을 개선하는 방법

호흡근육 트레이닝(RMT)은 그 어느때보다 더 깊고
좋은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더 평온한 기분

심호흡은 미주 신경을 자극하고
심박수를 늦추며 혈압을 완화하여
더 편안하고 차분한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회복력 향상

호흡 훈련은 호흡기 및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수준 감소

평온한 마음은 평온한 몸을 만듭니다.
호흡을 조절하면 ' 투쟁 또는 도피 ' 모드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 휴식과 소화 ' 를
취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습니다.

호흡의 이점1

심호흡은 긴장을 풀어줍니다.

심호흡 또는 복식호흡이라고도 하는 횡격막 호흡은 신체에 긴장을 풀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처하면 교감 신경계가 자극되어 호흡이 빠르고 얕아집니다.
그러나 느리고 조절된 호흡을 하면 부교감 신경계의 주요 구성 요소인 미주 신경이 활성화됩니다.
미주 신경을 자극하면 진정과 이완을 통해 기분이 좋아지고 다시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호흡의 이점2

스트레스 및 불안 완화 효과 입증

한 연구에 따르면 8주간 횡격막 호흡을 한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르티솔(및 기타 스트레스 호르몬)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불안, 우울증, 고혈압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나만의 호흡 트레이너 스마트 브리드는 횡격막의 강도와 유연성을 높여
숨을 더 잘 쉬게 하여 전반적인 건강과 운동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호흡의 이점3

부상 예방 및 약해진 상태에서 훈련하기

호흡 훈련은 충격이 적은 형태의 운동이므로 달리기와 같은 충격이 큰 활동보다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따라서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상을 입었거나 체력이 약해졌거나 최근 급격한 운동량 감소에서 회복 중이신가요?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스마트 브리드의 호흡근 운동 요법을 활용해 보세요.
호흡 훈련을 통해 정신력과 폐 근육을 원하는 만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일상생활에 맞는 호흡효과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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